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언론보도] 제5기 쏘팔코사놀 최고기사 결정전 '본선 대진 추첨식'

인포벨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선수 및 관계자 단체사진 ⓒ사진제공, 한국기원



제5기 쏘팔코사놀 최고기사 결정전, 본선 대진 추첨식 열려


신진서 9단이 4연패 중인 쏘팔코사놀 최고기사 결정전이 본선 대진 추첨식을 갖고 다섯 번째 대회 본선 준비를 마쳤다. 19일 성동구 마장로 한국기원 대회장에서 열린 제5기 쏘팔코사놀 최고기사 결정전 본선 대진 추첨식에는 후원사 ()인포벨의 심범섭 회장을 비롯해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주관방송사인 K바둑 임설아 전무김효정 상무한종진 프로기사협회장과 본선 출전선수들이 참석했다.


심범섭 ()인포벨 회장은 쏘팔코사놀 대회가 벌써 5기째가 됐는데 최근 5년 동안은 바둑 보는 재미로 살았던 것 같다앞으로 10년 50년 지속돼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회로 만들기 위해 출전 선수들은 바둑을 더 잘 둬서 세계 바둑계를 리드하길 바라고인포벨은 더 열심히 노력해서 훌륭한 스폰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인사말 중인 인포벨 심범섭 회장 ⓒ사진제공, 한국기원


편 관심을 모았던 후원사 시드는 3월부터 한국기원 객원기사로 활동하게 된 나카무라 스미레 3단에게 돌아갔다.

후원사 시드를 결정한 심범섭 ()인포벨 회장은 한국으로 이적하게 된 나카무라 스미레 3단이 최고기사 결정전에서 한국 최고 기사들과의 대국 기회를 갖는 것이 다소 침체돼 있는 일본 바둑계에도 하나의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예전엔 한국에서 일본으로 바둑 유학을 갔지만 지금은 반대 상황이 됐다스미레 3단이 한일 바둑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선정 이유를 밝혔다.


후원사의 선택으로 본선에 합류한 나카무라 스미레 3단은 시드를 주신 인포벨에 감사드린다강한 선수들이 출전하는 최고기사 결정전에 참가하게 돼 매우 기쁘다좋은 바둑을 둘 수 있도록 힘껏 준비해서 대국에 임하겠다는 출전소감을 전했다.


본선 추첨 결과 변상일 9단과 김정현 9단이 27일 열리는 본선 첫 대국에서 만났고나카무라 스미레 3단은 내달 3일 이창석 9단과의 대국으로 한국 데뷔전을 치르게 됐다. 28일 박정환 9단과 임상규 2단이, 29일 안성준 9단과 신민준 9단이 맞대결을 치른다.


한편 ()인포벨은 규모를 키워 내년부터 국내대회와 함께 세계대회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쏘팔코사놀 최고기사 결정전과 쏘팔코사놀 세계 최고기사 결정전은 번갈아 격년제로 열려 2024년엔 국내대회가, 2025년엔 세계대회가 바둑팬들을 찾아간다세계대회는 한대만 대표선수들이 출전해 9인 리그전을 치르며 우승상금은 2억 원이다한국은 자동 출전권이 주어지는 국내대회 우승자와 성적 상위자랭킹 상위자의 선발전으로 3명을 선발총 4명이 출전한다.



인포벨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며 K바둑이 주관방송을 맡은 5기 쏘팔코사놀 최고기사 결정전의 우승상금은 7000만 원준우승상금은 2000만 원이다제한시간은 시간누적방식으로 예선은 각자 30분에 추가시간 30초 본선은 각자 1시간에 추가시간 30초가 주어진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 > 한국기원 (baduk.or.kr) 

댓글 수정
취소 수정